리뷰/음식리뷰

밀키트 추천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동동찡니 2022. 2. 5. 20:26

 

 

동동의 이모님 추천으로 먹어보게 된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이모님이 극찬을 하시며 꼭 먹어보라고 하셨기에 무척 기대가 되었었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63빌딩 다이닝 '백리향'에서 만든 마파두부 밀키트이다. 백리향은 63빌딩에 위치해 있는 36년 전통을 가진 중식당이다.이런 고급스러운 중식당의 느낌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 조리예 사진을 보는데 상당히 기대가 되었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패키지 뒷면에는 원재료명, 유통기한이 기재 되어 있는데 원재료를 살펴보면 대부분 외국산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급 다이닝 레시피를 이용한 음식을 먹고자하니 어쩔 수 없는 부분. 그래도 자칫 비린내가 날 수도 있는 돼지고기는 국내산으로 제조되어 안심이 된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밀키트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들. 매일 마파두부를 해 먹는게 아닌 이상 이 모든 재료들을 하나하나 내가 산다고 생각하면 정말 번거로울 뿐더러 비용도 많이 든다. 이렇게 밀키트로 되어있으니 얼마나 편한지! 백리향 특제 두반장 소스, 표고버섯, 각종 다진 야채&마늘종, 다진고기, 두부 200g 두개, 참기름, 산초풍미유까지! 조리과정에 필요한 재료 모두 들어있다. 다른 재료는 일체 필요 없는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동봉된 레시피에 적힌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두부를 수평으로 둔 후 반가른다. 이후 세로로 2번, 사선으로 4번 정도 칼집을 넣어 마름모 모양의 한 입 크기로 자르기라고 되어있지만 나는 두부자르기의 정석대로 사각형모양으로 잘랐다. 레시피대로 하되 내가 변경하고 싶은 부분은 변경해도 된다는 점이 좋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후 두부, 표고, 새송이를 모두 넣고 1분 30초 정도 삶은 뒤 체에 밭쳐 건져놓는다. 두부도 한번 삶아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으니 평소에도 두부는 삶아 드시길 바란다. 이렇게 두부와 버섯을 삶는 동안 소스와 물 200ml를 미리 섞어둔다. 나는 넓찍한 믹싱볼에 섞어 두었다. 소스가 잘 풀리진 않으니 으깨가며 저어주면 더 잘 섞인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팬에 강불로 30초간 예열한 후 산초풍미유(이게 별미다. 중국의 마라향이 살짝 나는데 이게 맛을 더 해주었다.)를 팬에 두르고 중불로 줄인 후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1분간 볶아준다. 1분이라고 되어있지만 아무래도 돼지고기이다보니 나는 1~2분정도 조금 더 볶아주었다. 돼지고기도 어느정도 다 익었다 싶으면 야채팩을 추가로 넣고 1분간 더 볶아준다. 모든 조리가 1분이라 되어있지만 나는 1~2분정도 더 볶아 주었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야채팩까지 넣은 뒤 볶아주고 강불로 바꾸어 미리 섞어 놓은 소스를 부어 끓인다. 소스가 끓어 오르면 데쳐놓은 두부, 표고, 새송이를 넣어 강불에 2분간 졸이면 끝! 나는 모든 재료들이 잘 익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라 3~4분정도 졸여준건 같다. 이때 집안 전체에 얼얼한 마파두부향이 나는데 침샘을 자극시킨다.

프레시지 백리향 마파두부 밀키트

용기에 밥을 미리 푸고 조리한 마파두부를 얹으면 63빌딩 다이닝에서 맛 볼 수 있는 마파두부를 집에서 먹을 수 있다. 15분정도의 요리 시간으로 한끼를 뚝딱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중국에서 10년 살다 온 동동이가 한입먹자마자 오!!!하며 탄성을 내뱉었다. 그정도로 맛있으니 마파두부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길 바란다. 아, 참고로 3인분이라고 되어있지만 동동과 난 둘이서 약간 많은 듯 싶었으나 다 먹었다. 밀키트를 애용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조리해 보면서 밀키트를 종종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63다이닝 키트] 백리향 마파두부 쿠킹박스/밀키트(3인분),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